재정사무국

홈 > 총학생회 소개 > 재정사무국

재  정  사  무  국

 재정사무국은 크게 총학생회의 재정과 사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학우 여러분이 납부해주시는 총학생회비를 운용하며 집행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아울러 이를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예결산특별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 회의체 사무보조를 진행함으로써 투명하고 공정한 재정 운용을 도모해나가고 있습니다.

재정사무국 주요 진행 사업

1) 총학생회비 운용 내역 공개화
재정사무국에서는 학우 여러분들이 납부해주시는 총학생회비를 관리하고 배부합니다. 예결산특별위원회의 예결산 내역을 오프라인으로 공개함으로써, 학우분들이 나의 과/반이 아닌 단과대학/독립학부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본인이 납부한 8,000원이 많은 곳에서 가치있게 쓰이고 있다는 것에 대한 확신을 지니게 합니다

2) 회의체 사무 보조 업무 진행
위와 같은 완성도 있는 예결산 내역 공개를 위해 특별기구연석회의, 재정운용회의를 실시하여 각 단위 사무 담당자들에게 처음 접하는 작성방법과 증빙서류 첨부 방법 등을 교육하고, 학생회비가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습니다.

3) 게시물 총량제 시행
재정사무국에서는 매 학기 개강 이후 동아리 및 소모임 등 여러 단체의 포스터 홍보 부착 경쟁을 막고자 게시물 총량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게시물 총량제에는 매 학기 160여개 이상의 단체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재정사무국 내에서도 총학생회 게시판을 순찰하고 관리하며 학우 여러분들께서도 다양한 포스터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자치예산 관리
총학생회에서는 학생회비의 10%를 지원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학내 단체에게 자치예산으로써 운용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최대 30만 원 이내의 지원금을 통하여 소규모 단체이더라도, 자치 활동에 큰 문제가 없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