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소통국

홈 > 총학생회 소개 > 자치소통국

자  치  소  통  국

 어떻게 하면 총학생회가 학우 여러분과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학내의 자치 단체들이 본인들만의 색깔로 고려대학교를 물들일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는 국서가 바로 자치소통국입니다. SYNERGY 자치소통국에서는 기층 단위의 자치 단체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통의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학우분들이 일상에서 총학생회 SYNERGY가 만들어가는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도모합니다. 자치소통국은 학우 여러분의 확성기가 되어 여러분의 의견이 총학생회의, 더 나아가 고려대학교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치소통국 주요 진행 사업

1) 총학생회 소통창구 개편 및 활성화
자치소통국은 단순히 페이스북만을 통해서 이루어진 기존 총학생회의 소통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학우분들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방치되어있던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학우분들이 온라인으로 총학생회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보하고,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학우분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다가가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소통 건의함과 공약 이행 알림판을 통해 학내 곳곳에서 SYNERGY가 만들어가는 변화와 마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열린 총학생회실
총학생회실은 총학생회 집행부만의 전유물이 될 수 없습니다. 자치소통국은 열린 총학생회실 사업을 통해 총학생회실을 학우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자치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겠습니다. 기존 총학생회 회의실과 앞으로 개편될 다용도실을 학우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고, 각종 물품들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내 단체들의 자치 활동을 돕겠습니다. 또한, 총학생회실 창고 옆 방치되어있던 공간을 남/여휴게실로 개편해 개방함으로써 학우분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겠습니다.

3) 교양관의 자율적 이용
자치 단체의 동아리방과 열람실이 현저히 부족한 상황에서, 자치소통국은 현재 세워져 있는 건물에서부터 우리의 권리를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교양관 강의실을 자치단체가 대관할 수 있도록 하여 논의의 장으로 만들고, 시험 기간에는 24시간 개방을 추진하여 쾌적한 열람실로써 기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사용의 책임 주체를 명확하게 하여 발생할 개인의 도덕적 해이를 줄이고, 올바른 이용에 관한 캠페인을 통해 쾌적한 학습의 공간으로 교양관이 계속해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