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대 총학생회 별:자리 목록

제목 제48대 총학생회 별:자리 [목격자를 찾습니다 - '미래대학' 설립안, 12월 9일 오늘 교무위원회 통과 예…
작성자 총학생회 작성일 17-01-03 18:26 조회수 887
[긴급공지] 목격자를 찾습니다
- '미래대학' 설립안, 12월 9일 오늘 교무위원회 통과 예정!

총학생회장 박세훈입니다. 12월 9일 오늘은 학생총회가 성사된지 12일째 되는 날이자, 본관 점거를 시작한지 16일째 되는 날입니다. 지난 달에 진행된 학생 총회와 본관 점거는 모두 민주적 고려대를 위한 학우들의 움직임이자, 졸속적인 '미래대학' 설립안와 학사제도 개악안의 전면 철회를 요구하기 위한 행동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 본부는 현재 대자보, 카드뉴스, 이메일, 포털 공지 등을 통해 일방적이고, 기만적인 양보안을 자체적으로 제시하고, 날조된 선동을 하는 등 학생총회는 언급조차 하지않는 2만 학우의 목소리를 묵살하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학교가 주장하는 '최고심의기구'이자 '민주적 절차'라는 교무위원회의 경우에도 현재 포털에 규정조차 존재하지 않으며, 관련 자료는 문자 그대로 '아무 것도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 예정된 회의 역시 본부는 회의 시간과 장소, 안건 내용 등을 철저히 비밀에 부치고 있습니다.
이에 학내 구성원들의 동의는커녕 최소한의 존중도 없는 본부의 비민주적 학사행정에 이제는 우리가 제동을 걸고, 바로 잡아야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총학생회가 각 처장들에게 직접 연락을 취해봐도 묵묵부답인 상황에서 학우 여러분들의 제보가 절실합니다. 오늘 하루 동안 염재호 총장을 비롯한 처장단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을 목격시 아래의 연락처와 페이지 메세지를 통해 제보 바랍니다.

공교롭게도 오늘은 총학생회장단 선거 개표가 예정된 날이기도 합니다. 여러 모로 어려운 시기지만 학내 민주주의를 확립하기위한 움직임을 끝까지 이어나가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공유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cb35ef244c1a109a74157913a1c01b09_1483435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